인천공항 주차대행 공식 발렛주차로 장기주차하기(ft.투루발렛 하이파킹)
인천공항에서 해외여행을 떠날 때 가져온 차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생겨요. 저희는 장기주차를 할까 생각하며 홈페이지를 훑어보다 발렛주차를 신청했어요.
발렛주차를 신청한 이유는 2가지
1. 가까운 단기주차장에서 차를 맡기고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선택했어요. 장기주차는 셔틀을 타고 여객터미널로 이동해야 하는데, 저희는 짐도 많고 아이들이 있어서 이동하기가 불편할 것 같았어요. 특히 밤비행기로 돌아오는 일정이라, 아이나 어른이나 피곤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동차로 빠르게 이동하고 싶었어요.
2. 발렛주차 비용이 생각보다 쌌어요. 2024년 6월 1일 기준, 장기주차 비용을 제외한 공식발렛 비용이 2만원이었어요. 저희는 아이가 둘이라 다자녀 혜택을 받으니 장기주차비도 저렴한 편이라 주저 없이 선택했어요.
공식발렛 이용하면 차를 이렇게 맡겨요
발렛을 신청하면 차를 여객터미널과 가까운 단기주차장에서 인계하고요. 돌아와서도 단기주차장으로 이동해 차를 찾아가면 돼요. 물론 여행기간 동안 차는 외부의 장기주차장에 맡겨지고요. 만약 외부로 노출된 장기주차장이 아닌, 실내에 맡기고 싶다면 공식발렛 홈페이지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발레파킹 예약 방법을 살펴볼게요!
1. 인천공항 주차대행(발레파킹)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https://www.airport.kr/ap_lp/ko/tpt/parinf/valserguit1/valserguit1.do
2.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을 선택해요.
내가 타는 비행기의 항공사에 따라 여객터미널이 바뀌는데요.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제1여객터미널의 공식주차 대행업체는 하이파킹, 제2여객터미널 업체는 아마노코리아입니다.
- 하이파킹 접수장소: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1층 A구역
- 아마노코리아 접수장소: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1층 서편(단기주차장 진입부)
3. 제가 이용한 제1여객터미널 하이파킹(투루발렛)을 살펴볼게요.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아요.
- 일반차량: 2만 원
- 경차, 국가유공자, 장애인 차량: 1만 원
주차대행 서비스를 신청한다면 여기에 장기주차 예약도 포함돼요. 그러니 따로 신청할 필요가 없어요. 이용 요금은 나중에 따로 정산하고요. 만약 발렛 예약이 안 된다면 장기주차장이 꽉 찼다는 의미예요. 만약 인천공항 장기주차든, 발렛파킹이든 예약하고 싶다면 비행기표를 받은 날 빠르게 신청하는 게 좋아요. 특히 성수기엔 빠르게 예약이 마감될 수 있어요.
예약이 어렵다면 업체에 빠르게 연락해보세요.
하이파킹: 032-741-7247
예약 완료! 어디로 가면 되지?
발렛주차를 신청했다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1층 16구역으로 가면 돼요.
아래는 티맵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맵이에요. 단기지하 1층 주차장으로 가면 됩니다.
여기로 가면 안내요원들이 보이고 차를 세워둔 뒤 짐을 빼고 키를 내면 됩니다. 막상 가보면 간단해요. 제가 사용해본 결과, 가족이나 짐이 많다면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상당히 쾌적했습니다.
나중에 장기주차 비용을 결제할 때 다자녀 할인, 장애인 할인 등 주차비 감면 받을 수 있는 부분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도 함께 참고하세요.
https://nightrightwrite.tistory.com/69